Top Menu

Main Menu

   질문 21살 고졸 디자이너의 첫 연봉 협상 조언 부탁드립니다.
defaulthihello , 등록일 : , 조회 : 5,012
안녕하세요. 저는 100명 조금 넘는 중소기업 it업체에 근무중인 21살 디자이너입니다.
2019년 1월에 입사하였고, 이제 곧 연봉협상을 하게 됩니다.

현재 연봉 2,200으로 세후 160만원 정도 받고 있습니다.

고졸이긴하나 남부럽지 않은 실력과 열정을 갖고 지난 1년간 일했다고 생각합니다.
제일 어리지만 다른 사람들 못지않게 야근을 하며 어려운 일을 수행했습니다.
또한 나이가 제일 어리다는 이유만으로 수많은 잡일(손님응대, 대중교통 이용하여 멀리 심부름가기,커피타기,사무보조 등)을 맡아왔습니다. 잡일을 한다하여 디자인 업무가 적었던 것은 절대 아닙니다. 다른 상사분들이 못하겠다며 어려운 디자인 업무를 저에게 토스한 적도 많았고, 저는 노예처럼 야근하며 다 수행했습니다.

또한, 저는 이제 경력 2년차임에도 불구하고 한달전에 입사한 전문대졸 신입들의 후배가 되었습니다. 선배님이라 부르라하며 계속 제가 막내임을 각인 시키더라고요.

사실 회사에 대한 애정이 사라졌습니다. 그럼에도 다녀야하는 이유는 청년내일채움공제 때문입니다.

이러한 상황들을 다 포함하여 볼 때, 저는 이번 연봉협상에서 2700을 부르고 싶습니다.
최소 2600 이상을 주지 않으면 퇴사하고 싶습니다.

이런 저의 생각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는지 의견과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죄송하지만 에이전시 연봉과는 비교하지 말아주셨으면 합니다...)


* 최종수정일 :  

* 서로를 배려하는 유익한 댓글 부탁드립니다.

이 게시물에 공감하십니까?
30명 이상의 회원님들께서 이 게시물에 공감하시면 제목에 아이콘이 표기됩니다.


사용자 의견입니다.
  default까까뀨뀨        

고졸이면 과장달기도 힘들어요.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군대 해결하시고 전문대라도 다니세요.
승진하실려면 학교 중요합니다. 중견 기업체같은 경우 4년제 이상아니면 팀장도 못달아요
본인는 못느끼시겠지만 연봉으로도 차별이 있을거에요. 기업들 내부사칙이 있기때문에 고졸이면 연봉도 차별당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군대문제가 해결이 안되셔서 연봉인상은 힘드실거 같고 지금 주가 폭락하면서 연봉동결되는 사태도 많으니 시기상으로도 힘들어보입니다. 그러나 다른회사를 가신다고 해도 대우는 그렇게 크게 달라지지 않을것입니다.

  default츄스쨩        

연봉협상 때 자신이 해왔던 업무에 대해 얘기하며 딜을 해보는 게 우선이겠네요.
사실 원래 연봉에 500을 더 부르는 셈이니 회사 입장에선 님의 업무 능력 등을 인정한다면 그만큼 올려줄 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는거라 어떻다고 섣불리 말할 순 없네요.
그리고 학력같은 경우는 회사마다 방침이 다르기 때문에...(디자인회사는 대부분 실력이 우선인데 말이죠ㅎㅎ) 이런 부분에서 좀 나중에 걸리겠다 싶으면 나이가 아직 어리시니...전문학사라도 따시는 걸 추천드리구요.
(아님 뭐 실력으로 눌러서 찍소리 못하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요...ㅎㅎ)

  default핫식스팩        

회사에 애정이 사라진 상태기도하고 본인이 원하는 연봉을 받을수 없다면 이직하셔야죠

  표정선택


  코멘트
  의견등록

확대 축소 인쇄 이메일
   저장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사이트 추천하기

고객센터 |  사이트 등록신청 |  이 사이트에 광고하기 |  개인정보취급방침 |  TOP
Copyright ⓒ DBCUT.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