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Menu

Main Menu

   질문 웹디 1년차 질문드립니다.
default도로로링 , 등록일 : , 조회 : 1,928
지금 지방 si업체에서 1년정도 일하고 있는 신입인데
사수도 없고 개발자들하고 일하는 상황입니다.
디자인이랑 퍼블리싱 둘 다 하고 있구요

사수가 없다보니 이직걱정도 되고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많이 불안해지더라구요
지금 내채공(1년 반안되게 남음)들어놓은 상황이고 포폴준비하려고 학원다니는 중입니다.

회사가 일정 배려는 해주는 편인데 디자이너가 저 혼자다보니 프젝 3~4개를 해야할때도 있고 그렇더라고요
디자인 실력이 느는건지도 모르겠고..
일단 디자인팀은 안만들어질거라 윗쪽에서 못 박은 상황이고
이럴 경우에는 1년만 채우고 에이전시쪽으로 이직을 하는게 맞을까요??
아니면 1년이나 2년이나 신입이니 포폴준비해서 내채공 받고 이직을 하는게 맞는걸까요?




 

* 서로를 배려하는 유익한 댓글 부탁드립니다.

이 게시물에 공감하십니까?
30명 이상의 회원님들께서 이 게시물에 공감하시면 제목에 아이콘이 표기됩니다.


사용자 의견입니다.
  default레플리카        

그리고 추가로 지금부터라도 잡코리아 및 사람인 구직 사이트 보셔서 회사 서칭도 해보세요... 사람을 계속 구하는 회사가 있는데 그 이유가 있겠죠? 뭔가 힘드니 못 버티고 나가는... 그리고 다른분이 고민으로 올리셨는데 가족이 운영하는데도 지양합니다. 본인의 실력도 중요하지만 회사의 분위기도 중요합니다. 회사는 회사다워야 하며 가족같은회사... 남은 절대 가족이 될 수 없어요.

  default레플리카        

아직 신입이시니 디자인 또는 퍼블리싱 하나를 택하셔서 한 분야만 파셨으면 합니다. 학원다니신다니 좋은 기회이긴 합니다. 본인이 더 잘 맞는 직군에 몰입하셔서 분업화된 직장으로 옮기시는게 좋을 듯합니다. 디자인 + 퍼블리싱 하는 회사는 지양하구요... 퍼블리싱도 할게 엄청나게 많습니다 기술적으로도 접금성 웹표준 크로스브라우징 등등..

  defaulttree        

어떤 작업을 주로 진행하는지 모르겠지만, 보통 작업 퀄리티가.. 결국 시간이 들어간만큼 늘기마련입니다. 다만, 사수가 1명이라도 있다면 좋을텐데, 내일채움공제도 작은금액은 아니라 포기하라고 할 수가 없네요.
포폴 준비하고, 내채공 받고 이직하는게 제일 좋을 것 같아요.

  표정선택


  코멘트
  의견등록

확대 축소 인쇄 이메일
   저장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고객센터 |  사이트 등록신청 |  이 사이트에 광고하기 |  개인정보취급방침 |  TOP
Copyright ⓒ DBCUT.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