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Menu

Main Menu

   질문 20년차 웹디자이너
default마비리 , 등록일 : , 조회 : 3,428
저는 20년차 되는 웹디자이너입니다.
경력이 오래된 만큼 회사도 많이 옮겨다니고 에이전시부터 SI업체까지 많이 경험을 해보았습니다.
예전 회사중에는 SI업체인데도 디자인팀이 있어서 조직에대한 소속감도 있고 나름 성취도가 있었는데 최근까지의 회사들은
대부분 팀이 없고 혼자 아니면 둘이 프로젝트 맡아서 진행했습니다.
그렇다보니 소속감도 없고 정직원임에도 프리랜서처럼 혼자가된 기분이 들때가 많습니다.
지금 회사는 규모가 있음에도 디자이너는 저혼자서 하거든요.
직급은 부장이지만 회사내에서는 직급에대한 역할이나 존재감이 없습니다.
대부분의 팀들이 개발위주로 되어있고 부장 직급은 거의 PM이나 관리자를 하고 있습니다.
그분들 나름대로 팀에 팀장이나 PL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부장급에서 실무자는 저밖에 없어요.
나이도 많고 직급도있지만 실무일을 계속하고 있는데 이게 맞는건지 아니면 기획이나 다른 일을 찾아야하는지
너무도 답답합니다. 프로젝트 투입 되서 바쁘면 잊다가도 끝나고 한가해지면 고민하게 됩니다.
저같이 많은 나이와 경력과 직급이 있는데 실무하시는 분이 계신가요?
또한 회사내에 팀없이 혼자서 일하시는 분들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다들 어떻게 극복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많은 조언 부탁 드립니다.


 

* 서로를 배려하는 유익한 댓글 부탁드립니다.

이 게시물에 공감하십니까?
30명 이상의 회원님들께서 이 게시물에 공감하시면 제목에 아이콘이 표기됩니다.


사용자 의견입니다.
  default미스티매드        

전 16년차정도 되었는데.. 현재 직장은 4번째이고 6년째 근무중이며 3명의 디자이너가 있어요. 그전까지는 에이전시에서 UX쪽 일을 하다가.. 지치고 힘들어서 이젠 에이전시는 못다니겠다는 생각으로.. 인하우스쪽으로 옮기면서 지금 회사로 왔고.. 기존에 있던 디자이너들이 너무 일을 못해서 내보내고.. 이전직장에 있던 애들 중에 맘에 들던 두명 불러서 지금 다니고 있습니다.
여기에선 웹, 인쇄, 앱 등 이것저것 필요한 것등은 다 해요. 코딩도 배워서 하고 있고.. 저는 재미있는거 같습니다.
직급은 차장이구요. 실무하는게 저는 좋아요. 나쁘다고 생각들지는 않은거 같아요. ㅎ
그리고 가장좋은건 9-6로 인한 워라벨이 가장 행복인듯합니다.

  defaultk2k2        

12년차 웹디이지만 저도 님처럼 회사에 홀로 디자인 하고있습니다. 출근하면 무인도에 있는 기분인데 님 맘이 공감이 되네요. 저도 같은 고민 하고 있습니다. 기회가 되시면 UX기획쪽 일 해보심 어떨까요?

  표정선택


  코멘트
  의견등록

확대 축소 인쇄 이메일
   저장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고객센터 |  사이트 등록신청 |  이 사이트에 광고하기 |  개인정보취급방침 |  TOP
Copyright ⓒ DBCUT.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