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Menu

Main Menu

   질문 어도비 xd 관련해서요ㅠ 프로토타입 실무에서 많이 사용하나요?
default네임벨 , 등록일 : , 조회 : 5,312
기존에 웹디자인이랑 간간히 모바일웹 디자인 하는 에이젼시를 3년정도 다니다가 권고사직 되서 나오게 되었는데요.
3년 전에는 거의 포토샵, 일러만 할줄 알면 됐었는데
요즘 일을 다시 구하려고보니 스케치나, 어도비 xd를 다룰 줄 아는 사람들을 구하는데가 많더라구요.
스케치는 맥이 필요한데 맥을 살 정도의 여유가 없어서
어도비 xd 툴을 요즘 공부하고 있는데요.
툴적인 부분은 어려운게 별로 없어서 다루긴 쉬운거 같아서 해볼만하다 생각했는데,
어도비 xd에서 프로토타입을 해보고 있는데 이게 좀 어렵더라구요;
제가 물어보고 싶은거는 프로토타입을 실제 업무에서 많이 쓰는지가 궁금합니다.
그것만 빼면 디자인툴 다루는데 문제 없는데 그게 자꾸 걸려서 취업할때
스케치, 어도비 xd 다루는 사람 구하는데는 피해서 넣고 있긴한데 아무래도 그렇다보니 넣을 데가 많이 좁아지더라구요 ㅠ
프로토타입 실무에서 많이 사용하는 편인가요? 궁금합니다.


* 최종수정일 :  

* 서로를 배려하는 유익한 댓글 부탁드립니다.

이 게시물에 공감하십니까?
30명 이상의 회원님들께서 이 게시물에 공감하시면 제목에 아이콘이 표기됩니다.


사용자 의견입니다.
  default푸른바람        

스케치, XD 정말 많이 쓰죠, 일자리 알아보시면 더 느끼실 거에요...이제 웹디자인이 특정 디바이스에서만 출력되는 환경이 아니다 보니 자연스레 스케치, XD, 피그마 머 할게 많아졌죠. 이런 툴들이 개념자체는 크게 다르지 않아 일단 XD를 꼭 공부해보시면 좋겠네요. 초기에 XD는 그냥 프로토타입툴 그이상 이하도 아니었는데 지금은 스케치와 비슷한 기능들을 계속해서 지원해나가고 있죠. 지금은 정말 좋아졌죠. 프로젝트 시작부터 퍼블리싱이나 개발에 전달되기까지 포토샵으론 한계가 있으실거에요. 포토샵으로 되긴하지만.. 귀찮고 힘든게 너무 많죠. 스케치, xd 피해서 넣지마시고 조금만 공부하면 금방 하실수 있어요. 꼭 공부하세요.

  표정선택


  코멘트
  의견등록

확대 축소 인쇄 이메일
   저장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고객센터 |  사이트 등록신청 |  이 사이트에 광고하기 |  개인정보취급방침 |  TOP
Copyright ⓒ DBCUT.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