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Menu

Main Menu

   질문 인하우스 디자인 채용/운영으로 궁금한게 많아요.
default츠다 , 등록일 : , 조회 : 181
안녕하세요. 중견기업 인하우스 디자이너구요.
인하우스 디자이너 2명+협력업체 디자이너 3명. 총 5명이 업무를 합니다.
선임급으로 실무중심으로 업무를 하다가 책임님이 그만두시고 제가 (본의아니게) 책임대행을 맡아 하게되었어요.

기존에는 디자이너 5명이 딱히 업무분장을 하진 않고 기획자분이나 타부서에서 업무요청이 오면
책임님이 협력업체 관리자분께 업무를 요청합니다. 그렇다고 인하우스 디자이너 2명이 실무를 안하진 않았어요.
전부 했어요. 일이 엄청 많거든요. 그래도 무조건 정시퇴근이긴 합니다.

업무가 기획전/프로모션 상세페이지 제작 후 그에 맞는 배너들을 제작하는데 많기도 하고 텍스트 수정도 많아요.
(상세페이지 길이는 보통 3천~4천 픽셀이나 짧은건 800~1천 픽셀정도)
보통 데드라인은 2~3일, 길면 4일 정도 됩니다. 한달에 한번 큰 프로모션 페이지도 제작합니다.
또 사이트에 노출되는 각종 배너들, eDM, 상품편집, 팝업 이미지, UI 디자인 고도화 등
각종 단순업무도 많고 일반 디자인 업무도 많습니다.

협렵업체분들이 잘해주고 계시긴해요. 손도 빠릅니다.
하지만 기획전/프로모션에 완전히 집중해서 새로운 스타일로 디벨롭을 해보고 싶어도
중간중간 요청 오는 단순 업무들이 많기 때문에 시간에 쫒겨 항상 비슷한 포맷으로 오픈하게 되긴 합니다.
지루함을 느끼시는 분도 계십니다.

저의 고민은 새로 사람을 뽑아야 하는데 T.O.가 1명입니다.

업무분장을 하는게 맞을까요? 그렇다면 어떤식으로 하는게 좋을까요?
신입을 채용해서 평소엔 배너나 상품편집 같은 단순업무 위주로 시키고
익숙해지면 UI 디자인이나 기획전/프로모션을 진행시킨다거나..
선임급을 채용해서 모든 업무를 같이 진행한다거나...(채용이 될지 의문이긴하지만요..)
협력업체한테 모든업무를 시켜야 되는건지..
암튼 뭐가 좋을지 모르겠어요. 너무 고민입니다.
조언을 해주는 사람이 아무도 없어요..


* 최종수정일 :  

* 서로를 배려하는 유익한 댓글 부탁드립니다.

이 게시물에 공감하십니까?
30명 이상의 회원님들께서 이 게시물에 공감하시면 제목에 아이콘이 표기됩니다.


사용자 의견입니다.
  표정선택


  코멘트
  의견등록

확대 축소 인쇄 이메일
   저장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고객센터 |  사이트 등록신청 |  이 사이트에 광고하기 |  개인정보취급방침 |  TOP
Copyright ⓒ DBCUT.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