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Menu

Main Menu

   금융/비지니스   No.8902   삼성생명
등록날짜 조회수   6,247
홈페이지  
평균평가 등록인   db
  큰이미지 *큰이미지를 보시려면 로그인하세요.

삼성생명

* 스크린샷을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사이트 평가 1점 평가하기 2점 평가하기 3점 평가하기 4점 평가하기 5점 평가하기 6점 평가하기 7점 평가하기 8점 평가하기 9점 평가하기 10점 평가하기
총점 : 42   평균 : 8
5 분의 회원님(들)께서 평가에 참여하셨습니다. 공정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사용자 의견입니다.
  default플립커뮤니케이 211.235.xxx.97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탐색 경험을 녹여낸 디지털 금융 채널.
삼성생명 홈페이지

제작사: ㈜플립커뮤니케이션즈

보험업계에서도 디지털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요구 사항이 다양해지고 있는 만큼 삼성생명은 그간 쌓아온 디지털 역량을 바탕으로 플립커뮤니케이션즈와 함께 디지털 채널의 선진화를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해당 프로젝트에서는 상품 정보를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제공하는 데 주력했다. 대표적으로 보험 상품군의 경우 상품 리스트에서 상품 상세 정보로 이어지는 일반적인 구조를 탈피하고, 보험 메인 페이지에서 보험 카테고리 페이지, 그리고 상품 상세 페이지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설계해 고객이 탐색 과정에서 상품을 다양한 관점으로 바라보고 관련 정보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특히 상품별 메인 페이지에서는 생애 주기와 고객 상황에 맞는 스토리를 녹여내 자신에게 알맞은 카테고리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상품 카테고리 페이지에서는 상품이 가진 속성(보장성, 저축성, 통합, 유니버셜, CI 등)에 따라 상품을 추천해 주는 포트폴리오 영역을 제공하고, 상세 페이지에서는 고객에게 불리한 정보를 ‘보험 가입 전 알아두세요’라는 항목으로 명시해 고객이 놓치는 상품 정보가 없도록 세심한 노력을 기울였다.

상대적으로 정보가 부족하고 활용도가 낮았던 모바일 웹 개편을 선행하고 개선된 UI를 PC에 적용하는 방식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해 모바일 웹에서도 PC와 App의 90% 수준으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전체 130여 개의 ‘MY삼성생명’ 메뉴 중 70여 개의 메뉴를 1회용 인증을 통해 이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비회원 대상의 서비스를 확대하고,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기회로 활용하고자 했다.

이외에도 기존 회원과 신규 회원의 가입, 로그인 흐름을 점검해 간편비밀번호, 카카오페이 인증 등 새로운 인증 수단을 도입했다. 또한 오프라인 지점 방문을 통해서만 가능하던 일부 대출, 계좌 개설, 펀드 등의 업무를 비대면 실명인증 서비스를 활용해 가능하도록 해 온라인에서 제공하는 금융 서비스의 범위를 확대했다.

  표정선택


 코멘트
  의견등록
 

   저장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사이트 추천하기

고객센터 |  사이트 등록신청 |  이 사이트에 광고하기 |  개인정보취급방침 |  TOP
Copyright ⓒ DBCUT.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