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토에버의 직무 인터뷰를 만나보세요

자세히 보러가기

모빌리티 혁신과 미래를 선도하는 기업
현대오토에버는 4차 산업혁명 미래에 맞춰 패러다임의 변화를 선도합니다.

자세히 보러가기

KEY
OFFERINGS
현대오토에버는 차량 SW 영역에서부터
스마트팩토리까지 고객의 다양한 산업환경에 최적화된 상품을 제공합니다.

자세히 보러가기

Digital Twin - Smart Factory WBC - Enterprise IT mobilgene Adaptive - Vehicle SW WBC - Enterprise IT
Video Streaming - Enterprise IT DRT Platform - Mobility DaaS - Infra DRT Platform - Mobility
Big Data - Enterprise IT Voice Home - Smart City loT Platform - Smart Factory Voice Home - Smart City
DRAW YOUR FUTURE MOBILITY

채용공고 전체 보기

현대오토에버에서 최고의 IT전문가들과 함께
당신의 꿈을 펼쳐보세요.
Scroll Down
현대오토에버가 모빌리티의 꿈을 현실로 이끌어 냅니다.

혁신과 융합으로 잇는 모빌리티의 오늘과 내일 현대오토에버가 만들어가는 모빌리티 세상입니다.

MOBILITY
CONVERGENCE

BUSINESS
AREA

우리는 질문에 대한 답을 찾는 집단입니다. 이동의 자유를 향한 인간의 오랜 노력, 데이터의 연결과 융합으로 만들어 낼 가치, 지구의 지속가능성을 실현할 모빌리티 생태계. 글로벌 최고 역량을 갖춘 소프트웨어 전문가들이 모여 모빌리티를 향한 인류의 오랜 고민에 대한 답을 찾아갑니다.
News
2024.04.25
자동차 사이버보안 국제표준 인증… 국내 최초 레벨3 획득
현대오토에버가 글로벌 시험 및 인증 기관인 'TUV 라인란드(TUV Rheinland)'로부터 자동차 사이버보안 엔지니어링의 국제표준인 ISO/SAE 21434에 기반한 사이버보안 관리체계(CSMS) 레벨3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현대오토에버가 2022년 5월에 CSMS 레벨2를 처음으로 획득한 이후, 미래차에 대한 사이버 보안 위협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보안 역량을 한층 강화해 인증받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CSMS(Cybersecurity Management System)는 차량의 설계부터 양산, 단종에 이르기까지 전체 라이프 사이클 동안 위험 요소를 지속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체계로, 차량 제조사 및 부품 공급업체가 사이버보안을 보장하기 위해 객관적인 프로세스를 갖추고 있음을 증명하는 인증입니다. 유엔 유럽경제위원회(UNECE)는 2021년 차량 사이버보안 규정 'UNECE R-155'를 시행했으며, 이에 따라 2024년 7월부터는 CSMS 인증을 받은 차량만이 유럽경제위원회 협약에 가입한 56개국에서 판매될 수 있습니다.   이번에 획득한 CSMS 인증은 총 11개 영역에 걸쳐 이뤄졌으며, 소프트웨어 전문 회사 기준으로 전 영역에 해당하는 범위입니다. 2022년에 받은 인증은 4개 영역에 대해서 이뤄졌습니다. 또한 성숙도가 레벨2에서 레벨3로 업그레이드됐는데, 단순히 규칙을 설정한 것이 아니라 실제 업무에 잘 적용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는 현대오토에버가 사이버보안 관리체계를 갖추고 실체 차량 SW 개발 업무에 적용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현대오토에버는 앞서 자동차 기능 안전 국제 표준(ISO26262)의 최고 등급인 ASIL-D(Automotive Safety Integrity Level) 인증을 획득했으며, 차량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심사 표준인 ASPICE CL1 인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대오토에버는 이번에 CSMS 레벨 3까지 획득하며 소프트웨어 품질 향상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차량보안기술팀 관계자는 "차량 내 소프트웨어 비중이 커지며 사이버 보안은 차량의 성능과 디자인만큼이나 중요한 요소로 발전하고 있다"며 "기술적 보안을 넘어 절차적 보안으로 영역을 확장해 차량과 운전자를 안전하게 보호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more

2024.04.23
삼성전자 출신 ERP 전문가 영입 “디지털 혁신 경쟁력 강화”
현대오토에버는 삼성전자 반도체 부문 ERP 기술 리더와 ITO 운영 총괄을 맡아온 김선우 상무를 신설 ERP센터장으로 영입했다고 밝혔습니다. ERP 구축 및 글로벌 운영 전담 조직을 이끄는 외부 전문가를 영입해 ERP 사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함입니다.   이번에 합류한 김선우 상무는 삼성전자와 볼보에 재직하면서 제조 부문에 특화된 전문성을 확보했으며, 비즈니스와 IT의 통합 관점에서 전략 및 아키텍처 수립의 풍부한 경험을 갖추었습니다. 또한 글로벌 기업용 SW 선도 업체 SAP에서 10여 년 간 근무하며 다양한 산업 영역의 ERP 구축과 글로벌 확산을 통해 디지털 전환(DX)을 선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대규모 프로젝트 관리와 글로벌 운영 체계 구축에 있어서도 탁월한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설립된 ERP센터는 고객사의 산업에 대한 철저한 이해를 바탕으로 긴밀하게 협업하고 글로벌 수준의 맞춤형 ERP 수행 체계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ERP센터는 현대오토에버 ERP 사업 전반의 사령탑으로 ERP One-stop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민첩 대응 수행 조직입니다. 이를 위해 기존 사업부 내에 흩어져 있던 ▲진단 ▲컨설팅 ▲구축 ▲운영 등의 기능을 한데 모아 센터 단위의 조직으로 역량을 집중하게 된 것입니다.   산업 전 영역에서 디지털 전환(DX)이 급물살을 타며 데이터 기반의 경영을 위한 차세대 ERP 수요가 커지고 있습니다. 현대오토에버는 20여 년간 다양한 산업에서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활용해 빠르게 성장하고 변화하는 모빌리티 산업에 최적화된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현대오토에버는 전문가 영입과 ERP센터 설립으로 미래 기술과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마련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체계를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ERP센터장 김선우 상무는 “글로벌 모빌리티 시대를 선도하는 현대오토에버에서 차세대 ERP 비즈니스를 담당하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 ERP 센터는 고객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통합 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DX)을 이끄는 전략적 파트너가 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최근 국내외 IT 기업들이 인력을 감축하는 등 소극적인 행보를 보이는 것과 대조적으로 현대오토에버는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핵심 인재를 잇따라 영입하며 인상적인 차별화 전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김윤구 사장은 지난 3월 주주총회 발표문을 통해 "조직 전반의 체질을 개선하고 SW 기술 및 품질 강화와 핵심 인재 확보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강조한 바 있으며, 최근 쏘카 CTO 출신의 류석문 상무를 소프트웨어·품질 부문 임원으로 영입하기도 했다. 전문성 있는 외부 인재 수혈을 통해 각 사업 분야에 가시적인 성과를 내겠다는 방안입니다.

more

2024.03.29
스마트팩토리 세미나 성료
현대오토에버는 지난 28일 제조 경쟁력 강화 및 제조 DX전환을 위한 스마트팩토리 서비스 및 솔루션 세미나를 '2024 스마트공장·자동화 산업전(AW2024)'에서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소프트웨어 기반의 팩토리 구축을 위한 End-To-End 토탈 솔루션과 실제 사례들을 설명하여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키노트를 포함한 12개의 세션으로 진행되었습니다.   2024 스마트공장·자동화 산업전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산업 자동화 전문 전시회로, 스마트팩토리와 머신비전, 그리고 공장 자동화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만나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현대오토에버는 이날 차세대IT사업부장 김현영 상무의 'SDx를 위한 Software Defined Factory체계로의 Journey' 키노트 세션을 시작으로 다양한 SF 세션을 발표해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김현영 상무는 "스마트팩토리가 추구해야 할 가치로 민첩성, 연결성, 예측을 꼽았으며, 이를 위해 디지털트윈 등 필요한 기술들을 적용하여 제조산업에 새로운 물결을 만들어내고자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쌍둥이 가상공장을 활용한 최적화 시물레이션, 디지털 트윈' 세션에서는 모빌리티 혁신의 장인 '현대차그룹 싱가포르 글로벌 혁신센터'에 적용된 디지털 트윈 기술이 소개되어 제조 DX의 미래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   '예측을 통한 제조 경쟁력 확보, CMS/PHM' 세션에서는 공장 내 설비의 건강을 365일 24시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게 해주는 솔루션을 소개하여, 지능화된 공장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방법을 제시했습니다.   특히 '이기종 로봇 관제 및 설비 연계를 위한, RaaS' 세션에서는 이기종 로봇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RaaS플랫폼을 통해 4족 로봇 Spot으로 시설점검 하는 등 현장 중심의 서비스를 소개하여 관람객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현대오토에버는 컨설팅부터 운영에 이르기까지 제조 분야 전반에 걸친 컨설턴트와 코어 개발자 등 소프트웨어 전문가들로 구성된 대규모 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대오토에버는 컨설팅을 통해 최적화된 지능형 제조 시스템을 설계하고 MES와 디지털 트윈 등 다양한 솔루션을 각 현장에 맞게 구축하며, 이를 심리스 하게 운영할 수 있는 제조 부문의 전 과정을 아우르는 '토탈 제조 솔루션' 기업입니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