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드몰 로고메뉴

전체보기

신규회원 혜택

신규회원께 드리는 혜택
  • 3,000P 즉시 적립! (유효기간 : 익월말) + SMS,이메일 수신동의시 1,000P 더!
  • 무료배송 쿠폰 2매 증정 구매금액 상관없이!
    유효기간 : 익월말
  • 식음료 5% 쿠폰 2매 증정
    유효기간 : 가입월말
  • 포인트 추가 적립! + 10% Payback 최대 3만원 (가입당월 기준 익월초 지급)
    +구매금액의 1% 적립
  • 후불결제 패스 구매금액의 1%적립 +7%할인 +무료배송
  • 맞춤견적 서비스 및 대량구매 추가할인
회원님께 드리는 서비스
  • 5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 전월 30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쿠폰 발급
  • 필요한 상품 등록 요청 시
    24시간 이내 처리
  • 구매내역 통계관리
    편리한 재구매 시스템
  • 장바구니 상품
    견적서 출력
  • 품절상품 재입고 시
    SMS안내 서비스

새 폴더 만들기

카테고리 폴더를 추가하여 내맘대로 관리해보세요.

MY카탈로그에 추가

선택한 폴더에 추가

폴더관리

확인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행복나래 주식회사(전자상거래 사업자)가 운영하는 사이버쇼핑몰인 스피드몰(www.speedmall.co.kr, 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모바일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1. ① “몰”이란 행복나래 주식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②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③ “회원”이라 함은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만 19세 이상된 자 또는 사업자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기업체 등으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①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연락처(전화번호, FAX번호, 전자우편주소 등),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②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③ “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④ 이 약관은 수시로 개정 가능하며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된 내용, 개정 사유 등을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 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단, 이용자의 연락처 변경 등으로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는 이 약관에 따라 공지를 하는 것을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⑤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몰”에 방문하여 약관의 개정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개정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해 “몰”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⑥ 제4항에 따라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 전까지 이용자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몰”은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몰” 또는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7. ⑦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4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8. ⑧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①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 3.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2. ② “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③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④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1. ①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②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1. ①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몰”은 이용자의 회원가입 신청시 본인확인 절차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②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④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수정하여야 합니다.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는 회원이 부담하며, “몰”은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⑤ 개인회원은 회원 본인의 요청에 따라 기업회원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몰”은 개인회원의 기업회원 전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경우 증빙서류 등을 개인회원에게 요청 및 수취할 수 있습니다. 단, 기업회원은 개인회원으로 전환 신청할 수 없습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①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회원탈퇴시에는 보유한 포인트와 할인쿠폰은 말소됩니다. 단, 아래 사유로 인하여 일정기간 회원탈퇴처리가 보류될 수 있습니다.
    • 1. 탈퇴 신청 시점에 “몰”과 회원 간 진행중인 상품 등의 거래가 완료되지 않은 경우
    • 2. 반품 요청한 상품에 대한 회수가 진행 중인 경우
    • 3. 대금 정산이 지연되어 미수채권이 발생된 경우
  2.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5.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거나 방해할 우려가 있는 행위 등을 한 경우
  3. ③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④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몰”은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1. ①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②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3. ③ 회원이 제1항에 따라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 등의 변경사항을 “몰”에게 알리지 않은 경우,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는 회원이 부담하며, “몰”은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구매신청)

이용자는 “몰”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 2. 구매자 및 수령자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 6. 결제방법의 선택
제10조 (계약의 성립)
  1. ①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를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② “몰”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③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대금지급방법)

①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하나 또는 하나 이상의 방법을 결합하는 방식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1.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5. 수령시 대금지급
  6. 6.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 및 쿠폰에 의한 결제
  7. 7.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8. 정기 후불 현금결제(기업회원에게만 적용되며, 별도심사를 거친 후 개별 여신 한도 내에서 이용가능)
  9. 9.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② 이용자가 제1항에서 정한 방법 이외의 방법으로 결제하고자 하는 경우 이용자는 “몰”과 사전 협의를 통한 서면 합의 후 해당 대금지급방법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12조(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①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재화등의 공급)

① “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단, 제작 및 수입 지연 등 상품의 배송여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몰”은 대한민국 외의 국가에는 배송하지 않습니다.

제14조(환급)
  1. ①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 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② “몰”은 대금환불 시, 이용자에게 환불요청서, 통장계좌사본 등 환급에 필요한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15조(청약철회 등)

① “몰”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5. 주문제작품 및 이와 유사한 재화 등에 해당하는 경우
  • 6. 수입품으로 이용자에게 공급된 이후 재판매가 불가한 경우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6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1. ①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 또는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단, “몰”은 환급에 필요한 서류를 이용자에게 요청할 수 있으며, 요청한 서류에 대한 지연으로 인한 환급 절차가 지연되는 경우 “몰”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②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등 전자적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4.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배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포인트에 관한 규정)
  1. ① “몰”은 다음 각 호와 같이 회원에게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으며, 포인트 1원은 현금 1원의 의미가 있습니다.
    • 1. “몰”은 회원이 “몰” 내에서 신규 회원 가입시 또는 상품을 구매하였을 경우 또는 구매상품에 대한 상품평을 작성하는 경우(단, 상품평의 경우 기업회원에 한하여 포인트 지급), 일정한 포인트를 지급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상품구매 후 취소 또는 반품시 해당 상품 구매에 대해 지급한 포인트는 차감됩니다.
    • 2. 기타 “몰”에서 정하는 이벤트 및 프로모션에 따라 포인트를 지급할 수 있습니다.
  2. ② 지급된 포인트는 포인트 지급일로부터 3년 동안 유효하며, 3년이 지난 시점부터 순차적으로 소멸됩니다. 단, 별도의 사용기한이 지정된 포인트는 해당 사용기한까지 유효하며, 사용 기한 내 미사용분은 자동 소멸됩니다.
  3. ③ 지급된 포인트는 “몰” 내에서 상품 결제 등에 사용 가능합니다. 단, 사용조건이 정해져 있는 포인트의 경우 해당 조건을 충족하는 주문 또는 결제의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원이 보유한 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사용하여 상품을 결제한 후 구매 취소 또는 반품하는 경우 해당 상품의 구매 취소 또는 반품 처리가 완료된 이후 “몰”은 회원이 사용한 포인트를 복구 처리합니다. 단, 구매 취소 또는 반품의 원인이 회원의 귀책 사유에 의한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만큼 포인트에서 이를 공제하고 복구 처리 할 수 있습니다.
  5. ⑤ 회원이 결제를 완료한 이후 구매 취소 또는 반품하는 경우에는 “몰”은 회원에게 회원이 이용한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결제수단의 특성상 같은 결제수단으로의 환불이 어려운 경우 “몰”은 회원에게 사전 동의를 얻은 경우에 한하여 환불 금액을 포인트로 지급할 수 있습니다.
  6. ⑥ 지급된 포인트는 회원 본인의 구매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하거나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으로 환급되지 않습니다.
제18조(쿠폰에 관한 규정)
  1. ① “몰”은 다음 각 호와 같이 회원에게 쿠폰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 1. “몰”은 회원이 “몰” 내에서 신규 회원 가입시 쿠폰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 2. 기타 “몰”에서 정하는 기타 이벤트에 따라 쿠폰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2. ② 지급된 쿠폰은 쿠폰 사용기한까지 사용하지 않는 경우 자동 소멸됩니다.
  3. ③ 지급된 쿠폰은 “몰” 내에서 상품 결제 등에 사용 가능합니다. 단, 사용 조건이 정해져 있는 쿠폰의 경우 해당 조건을 충족하는 주문 또는 결제의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원이 쿠폰을 이용하여 상품을 주문한 후 구매 취소 또는 반품하는 경우에는 쿠폰은 다시 복구 처리 되지 않습니다. 단, 회원의 구매 취소 또는 반품이 “몰”의 귀책사유에 의한 경우 쿠폰은 1회성으로 다시 재발급 가능합니다.
  5. ⑤ 지급된 쿠폰은 회원 본인의 구매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하거나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으로 환급되지 않습니다.
제19조(상품평)
  1. ① “몰” 내에서 상품을 구매한 회원은 주문일로부터 30일 이내에 해당 상품에 대한 상품평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2. ② 작성된 상품평은 “몰”의 해당 상품평 내에 작성자의 아이디(ID)의 일부를 익명 처리하여 공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3. ③ 회원이 상품평을 등록한 이후에는 해당 상품평을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4. ④ 회원은 본인이 작성하는 상품평이 “몰”의 회원에 대한 별도 통지 없이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되거나 이용될 수 있음에 동의합니다.
  5. ⑤ 상품평의 내용이 욕설, 비방, 명예훼손 등의 내용이거나 특수문자를 나열하는 등 상품 평가와 무관한 내용인 경우, “몰”은 해당 상품평을 비노출 처리할 수 있습니다.
  6. ⑥ “몰”은 상품평을 작성한 회원 중 기업회원에게는 “몰”의 운영 정책에 따라 상품평 작성에 대한 포인트를 지급할 수 있습니다.
제20조(개인정보보호)
  1. ① “몰”은 이용자에게 “몰”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 및 이용합니다.
  2. ②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는 관련 법령 및 “몰”의 홈페이지 하단에 게시한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라 운영합니다.
제21조(“몰“의 의무)
  1. ①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②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③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④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경우,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2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①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3조(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1. 회원 가입 신청 또는 정보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2. 타인의 명의, 개인정보, 결제수단, 자격면허 등 타인의 정보 도용
  3. 3. “몰”이 “몰”내에 게시한 정보를 무단으로 변경하는 행위
  4.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5. “몰”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6. “몰”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② 이용자가 제1항을 위반하여 “몰” 또는 기타 제3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이용자가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제24조(연결 “몰”과 피연결 “몰” 간의 관계)
  1. ①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② 연결 “몰”은 피연결 “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5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①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2. ②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되며, 이를 위반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3. ③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6조(분쟁해결)
  1. ①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2. ②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③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4. ④ “몰”은 회원의 계정 및 보유 포인트 등의 소유권과 관련하여 하나의 회원 계정을 이용하는 자(기업회원, 해당 기업 소속의 임직원 등을 의미함)들 간 분쟁 발생시, 양측의 합의 사항을 존중하여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양측의 합의가 이뤄지지 않은 경우에는 해당 계정이 기업소유(기업회원)인 것으로 간주하여 처리합니다.
제27조(재판권 및 준거법)
  1. ①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② “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령을 적용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23년 10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스피드몰 개인정보 처리방침

스피드몰(행복나래가 운영하는 인터넷 쇼핑몰, www.speedmall.co.kr, 이하 ‘스피드몰’이라 한다.)은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목차>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수집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개인정보의 파기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등에 관한 조치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행태정보의 수집·이용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 열람청구
권익침해 구제방법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ㆍ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수집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① 스피드몰은 다음과 같이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구분 서비스 개인정보 수집·이용목적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개인
회원
(필수)
본인인증 - 가입의사 확인 및 가입횟수 제한
- 미성년자 확인
이름,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성별 회원 탈퇴 시 즉시 파기 (단, 관련 법령에 의해 보존할 경우 그 의무기간 동안 보관하며, 불·편법 행위 방지 목적으로 식별정보(생년월일, 성별)는 1개월 보관함)
회원가입 - 이용자의 식별 및 회원서비스 제공
- 주문내역 안내
- 서비스 이용에 대한 공지 및 상담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휴대폰번호, 주소, 이메일
주문/배송 - 주문 상품의 결제 및 환불
- 배송 청구서 발송
- 대금 추심
배송정보(이름, 주소, 휴대폰번호)
환불 - 주문 상품의 환불 예금주명, 계좌번호
개인
회원
(선택)
회원가입 - 주문내역 안내
- 서비스 이용에 대한 공지 및 상담
전화번호 회원 탈퇴 시 즉시 파기 (단, 관련 법령에 의해 보존할 경우 그 의무기간 동안 보관함)
주문/배송 - 주문 상품의 결제 및 환불
- 배송 청구서 발송
- 대금 추심
전화번호
- 거래명세서 동봉 팩스번호
맞춤형
서비스
- 맞춤 상품 및 서비스 추천 아이디 회원 탈퇴 또는 동의 철회 시
마케팅
수신동의
- 이벤트 및 상품 안내 휴대폰번호, 이메일
기업회원
전환
- 개인회원의 기업회원 전환 아이디, 비밀번호
기업
회원
(필수)
본인인증 - 가입의사 확인 및 가입횟수 제한
- 미성년자 확인
이름,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성별 회원 탈퇴 시 즉시 파기 (단, 관련 법령에 의해 보존할 경우 그 의무기간 동안 보관하며, 불편법 행위 방지 목적으로 식별정보(생년월일, 성별)는 1개월 보관함)
회원가입 - 이용자의 식별 및 회원서비스 제공
- 주문내역 안내
- 서비스 이용에 대한 공지 및 상담
로그인정보(아이디, 비밀번호), 담당자정보(이름, 휴대폰번호, 주소, 이메일)
- 세금계산서 발행 및 전송 세금계산서 담당자 정보(이름, 이메일, 부서)
주문/배송 - 주문 상품의 결제 및 환불
- 배송 청구서 발송
- 대금 추심
이름, 휴대폰번호, 주소
환불 - 주문 상품의 환불 예금주명, 계좌번호
기업
회원
(선택)
회원가입 - 주문내역 안내
- 서비스 이용에 대한 공지 및 상담
전화번호, 직위, 부서 회원 탈퇴 시 즉시 파기 (단, 관련 법령에 의해 보존할 경우 그 의무기간 동안 보관함)
- 세금계산서 발행 SMS 안내 세금계산서 담당자 정보(휴대폰번호)
주문/배송 - 주문 상품의 결제 및 환불
- 배송 청구서 발송
- 대금 추심
주문자 및 수취인 배송정보(전화번호)
- 거래명세서 동봉 팩스번호
맞춤형
서비스
- 맞춤 상품 및 서비스 추천 아이디 회원 탈퇴 또는 동의 철회 시
마케팅
수신동의
- 이벤트 및 상품 안내 휴대폰번호, 이메일

회원
(필수)
본인인증 - 본인확인
- 미성년자 확인
이름,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성별 법령에 따른
보존 기간
주문 - 이용자 식별 및 주문내역 안내
- 서비스 이용에 대한 공지 및 상담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주문/배송 - 주문 상품의 결제 및 환불
- 배송 청구서 발송
- 대금 추심
주문자 및 수취인 배송정보(이름, 휴대폰번호, 주소)
환불 - 주문 상품의 환불 예금주명, 계좌번호

회원
(선택)
주문/배송 - 주문 상품의 결제 및 환불
- 배송 청구서 발송
- 대금추심
주문자 및 수취인 배송정보(전화번호)
공통 이벤트
참여
- 이벤트/경품 참여 및 결과 안내 휴대폰번호 서비스 제공 후 즉시 파기
제휴/입점
문의
- 제휴/입점 문의 안내 및 처리 담당자명, 전화번호, 이메일, 상담내용 상담 완료 후 3개월
거래상담 - 거래상담 문의 안내 및 처리 필수: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 상담내용
선택: 첨부파일(상담내용)
법령에 따른 보존기간
이용문의 - 스피드몰 이용 문의 안내 및 처리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전화번호, 상담내용
자동수집 - 접속빈도, 방문시간
- 접속페이지 분석
- 고객맞춤 서비스 제공
IP주소, 서비스이용기록, 접속기록, 쿠키, 모바일기기정보(OS버전, 광고식별자 등) 쿠키 저장
거부 시

② 스피드몰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기간 만료, 이용자의 동의철회(회원탈퇴)시 지체없이 파기됩니다. 단, 관계 법령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보존 기간 동안 별도의 DB 또는 테이블에 분리 보관됩니다.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표시 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2. 「전자금융거래법」
-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5년
3. 「국세기본법」
-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 5년
4. 「통신비밀보호법」
- 로그기록자료, 접속지의 추적자료 : 3개월
5. 「내부규정」
-불편법 행위 방지를 위한 식별정보 : 1개월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생년월일)

③ 스피드몰은 내부규정에 따라 회원이 탈퇴한 경우에는 회원 재가입, 임의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스피드몰이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 이익에 대한 불·편법적 행위 방지를 위하여 회원 탈퇴 후 1개월 동안 회원의 식별정보(생년월일, 성별)를 보관합니다.

ㆍ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스피드몰은 만 19세 이상의 이용자를 대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ㆍ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스피드몰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② 스피드몰은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의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 필요 최소한의 범위로만 제공합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제공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업체목록 거래이행, 배송 이름,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서비스 제공 완료 후 3개월
쿠폰 발송 아이디, 휴대폰번호

③ 스피드몰은 재난, 감염병, 급박한 생명·신체 위험을 초래하는 사건·사고, 급박한 재산 손실 등의 긴급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관계 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ㆍ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① 스피드몰은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자 위탁 업무 보유 및 이용기간
에스케이엠앤서비스㈜ 고객 상담 위탁 계약 종료시까지
코리아크레딧뷰로㈜ 본인확인
㈜케이지이니시스 결제서비스
SK 브로드밴드 콜센터 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니블스카이 웹로그 및 CRM 분석, 온사이트 마케팅 및 개인화 추천 업무
㈜원창유통 이벤트 쿠폰발송(모바일)
㈜케이티알파 모바일 상품권 발송
한국페이즈서비스 모바일 상품권 발송
㈜넷퍼씨 메일 및 문자 발송
FSK L&S 상품배송
㈜발렉스 상품배송
SK 네트웍스㈜ 상품배송
㈜일양로지스 상품배송
㈜한진 상품배송

② 스피드몰은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ㆍ 개인정보의 파기
① 스피드몰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절차   스피드몰은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스피드몰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관계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유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 DB 또는 테이블에 분리하여 보존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의 경우 관계 법령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내부 규정 및 기타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 일정 기간 보관 후 파기됩니다.
 2. 파기 방법   스피드몰은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ㆍ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등에 관한 조치
① 스피드몰은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는 휴면계정으로 전환하고,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분리 보관된 개인정보는 일정기관 보관 후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② 스피드몰은 휴면전환 30일 전까지 휴면예정 회원에게 별도 분리 보관되는 사실 및 휴면 예정일, 별도 분리 보관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이메일, 문자 등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알리고 있습니다. ③ 휴면계정으로 전환을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휴면계정 전환 전 스피드몰 서비스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또한, 휴면계정으로 전환되었더라도 로그인을 하는 경우 이용자의 동의에 따라 휴면계정을 복원하여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ㆍ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스피드몰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권리 행사는 스피드몰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또는 담당부서에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전화 등을 통하여 권리행사를 하실 수 있으며, 스피드몰은 이에 대해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10일이내에 조치하겠습니다.

③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스피드몰은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 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⑦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스피드몰은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⑧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ㆍ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① 스피드몰은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전담조직 운영, 정기적 직원 교육
    - 스피드몰은 개인정보취급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 스피드몰은 개인정보취급자에 대한 교육 등 관리적 조치를 통해 개인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 스피드몰은 직원에게 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하게 하여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미리
     방지하고 있습니다.
    - 스피드몰은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 및 준수여부를 감시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2.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개인정보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
    - 개인정보는 암호화된 통신 구간을 이용하여 전송하고, 이용자의 비밀번호 및 중요 정보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 스피드몰은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정보보호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3.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보관실, 서버실 등의 접근통제
  
② 스피드몰은 개인정보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법령에서 규정하고 있는 사항 이외에도 다음과 같은 활동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보호 활동: 연간 정보보호계획 수립 및 시행, 전사 개인정보보호 교육 실시, 침해사고 대응 훈련
  
  2. 국내외 개인정보보호 인증 획득: ISMS-P


ㆍ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스피드몰은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라. 쿠키 거부 설정 방법
  - Internet Explorer :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고급”에서 쿠키처리 방법 설정
  - Chrome : 브라우저 우측의 “설정 > 개인정보 보안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에서 쿠키처리 방법 설정


ㆍ 행태정보의 수집·이용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① 스피드몰은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정보주체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행태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② 스피드몰은 다음과 같이 행태정보를 수집합니다.
수집하는 행태정보 항목 형태정보 수집 방법 행태정보 수집 목적 보유∙이용기간 및 이후 정보처리
- 이용자의 웹/앱 방문 및 온라인상 활동 정보
- 이용자의 상품 검색 및 구매 이력
이용자의 웹/앱 사이트 방문/실행 시 자동 수집 이용자의 관심, 성향에 기반의 개인 맞춤형 광고 제공 - 웹/앱 사이트 방문 정보: 1년
- 상품 검색 정보: 1년

③ 스피드몰은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행태정보만을 수집하며, 사상, 신념, 가족 및 친인척관계, 학력·병력, 기타 사회활동 경력 등 개인의 권리·이익이나 사생활을 뚜렷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④ 스피드몰은 모바일 앱에서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위하여 광고식별자를 수집·이용합니다. 정보주체는 모바일 단말기의 설정 변경을 통해 앱의 맞춤형 광고를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의 광고식별자 차단/허용
    (1) (안드로이드) ① 설정 → ② 개인정보보호 → ③ 광고 → ③ 광고 ID 재설정 또는 광고ID 삭제
    (2) (아이폰) ① 설정 → ② 개인정보보호 → ③ 추적 → ④ 앱이 추적을 요청하도록 허용 끔
    ※ 모바일 OS 버전에 따라 메뉴 및 방법이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⑤ 정보주체는 웹브라우저의 쿠키 설정 변경 등을 통해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일괄적으로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정 변경은 웹사이트 자동로그인 등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웹브라우저를 통한 맞춤형 광고 차단/허용
    (1) 인터넷 익스플로러(Windows 10용 Internet Explorer 11)
      - Internet Explorer에서 도구 버튼을 선택한 다음 인터넷 옵션을 선택
      - 개인 정보 탭을 선택하고 설정에서 고급을 선택한 다음 쿠키의 차단 또는 허용을 선택
    (2) Microsoft Edge
      - Edg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를 클릭한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 설정 페이지 좌측의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를 클릭 후 「추적방지」 섹션에서
       ‘추적방지’ 여부 및 수준을 선택합니다.
      - ‘InPrivate를 검색할 때 항 상 “엄격” 추적 방지 사용’ 여부를 선택합니다.
      - 아래 「개인정보」 섹션에서 ‘추적 안함 요청보내기’ 여부를 선택합니다.
    (3) 크롬 브라우저
      - Chrom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를 클릭한 후, 설정 표시를
       클릭합니다.
      - 설정 페이지 하단에 ‘고급 설정 표시’를 클릭하고 「개인정보」 섹션에서 콘텐츠 설정을
       클릭합니다.
      - 쿠키 섹션에서 ‘타사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차단’의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⑥ 정보주체는 아래의 연락처로 행태정보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과 거부권 행사, 피해신고 접수 등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부서명: 오픈비즈파트
    연락처: 02-6250-4730, speedmall@happynarae.co.kr

ㆍ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스피드몰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김수영
    직책 : ESG실 실장
    연락처 : 02-2104-4981, h-privacy@sk.com

※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정보보안파트
    연락처 : 02-6250-4760, h-privacy@sk.com

② 정보주체는 스피드몰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스피드몰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ㆍ 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스피드몰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오픈비즈파트
    담당자 : 장민아 매니저
    연락처 : 02-6250-4730, speedmall@happynarae.co.kr

ㆍ 권익침해 구제방법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 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② 스피드몰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 보장하고, 개인정보 침해로 인한 상담 및 피해 구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의 담당부서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보호 관련 고객 상담 및 신고
    부서명 : 정보보안파트
    연락처 : 02-6250-4760, h-privacy@sk.com

ㆍ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4. 01. 02.부터 적용됩니다.

②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PC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메일주소 수집거부

스피드몰은 무단 이메일주소 수집을 거부합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 시 정보통신망 법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 2013년 6월 5일

제휴/입점

스피드몰에서는 기업의 업종에 상관없이 모든 분야에 적용될 수 있는 상품들로 구색을 갖춰놓고 있습니다.

스피드몰이 추구하는 전략과 Vision을 공유하고 상호 Win-Win할 수 있는 비즈니스를 구상하고 계신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 제휴 마케팅
    (협회, 단체)
  • 신규사업
    제안
  • 쇼핑몰 사이트
    제휴
  • 공동
    프로모션
신청구분
회사명 *
담당자 이름 *
이메일 *
연락처 *
내용
개인정보수집ㆍ이용동의
수집 항목수집·이용 목적보유·이용 기간
담당자명,전화번호,이메일,상담내용스피드몰 서비스 제휴/입점 문의에 대한 안내 및 처리상담 완료 후
3개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거부 시 스피드몰 서비스 제휴/입점 문의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cust_id (dstrCust_id) no_login
cust_nm (dstrCust_nm)
cust_auth (dstrCustAuth)
alias_id (dstrId)
sestrorEnpri_cd (enpri_cd)
sestrCust_id_mng NONE
grade (dstrGrade) 회원등급 선(003)/후(001) 불 enpri_dtl.prov_acc_mtd
type (dstrType)
결제가능여부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