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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2967] 모션그래픽 시크릿 인사이트-디스트릭트, 아이디어피크닉, V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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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ccca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1-02-17 18:01:42
조회 5,134 댓글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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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컨퍼런스 7 th
  
차세대 모션그래픽 시크릿 인사이트
  
모션 그래픽은 텍스트, 그래픽, 인물, 조형물 등 여러 그래픽 요소를 무한한 공간 속에 배치하여 움직임을 주던 것에서 3차원 입체 영상의 효과를 넘어서 이용자의 오감까지 움직이는 인터랙션이 가능한 세계로 급속히 발전하고 있습니다. 모션 그래픽의 영역과 활용은 시장에서 무한히 확장되고 있는 것입니다. TV/필름, 웹, 인터랙티브 등의 미디어 장르에서 각각 국내 최고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VKR, 아이디어 피크닉, 디스트릭트의 최고 전문가로부터 모션 그래픽의 최신 트랜드를 중심으로 한 시크릿 인사이트를 들어 봅니다.
  
  
개요
* 일시 : 2월 26일(토) 09:00 ~ 14:00 (5시간)
* 장소 : 논현동 논현 1문화센터 5층 문화예술관
* 참가신청 : CA샵( http://www.cashop.kr )
* 자세한 내용 및 문의 : ‘CA-컴퓨터아트’ 네이버카페( http://cafe.never.com/comarts )

강연 프로젝트 (각각 대표적인 비주얼 이미지 1 컷씩 들어감)
  
프로젝트 1(09:00~09:50, 50분). 웹에서의 3D 입체영상 구현 - 기영우
1. 웹에서 구현하는 3D 모션그래픽의 장점과 문제점, 그리고 제작 프로세스
2. 3D 입체 영상 기법을 활용한 사이트 구축과 제작 프로세싱
3. 3D 입체 라이딩 영상 제작과정 프로세스
  
프로젝트 2(10:00~11:20, 80분). 디스트릭트의 4D 세계 - 이동진
1. 디지털 미디어 : 2008년, 웹디자인에서 디지털미디어로 비즈니스 영역을 완전히 탈바꿈한
디스트릭트의 주요 프로젝트 리뷰. 실패와 성공을 거듭하면서 발전해 온 프로젝트 제작과정
2. 홀로그램 : 삼성 제트폰과 삼성 코비폰의 글로벌 론칭 쇼 등 디스트릭트의 대표적인 홀로그램 프로젝트
리뷰를 통한 제작과정
3. 미디어 파사드 ; 대표적인 미디어 파사드 프로젝트 리뷰와 미래의 상품성과 구체적인 활용방안
4. 인터랙션 3D 입체영상 : <아바타>는 흥행과 달리 관객의 경험까지 완벽하게 충족시켜 주지 못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제작방법과 표현방식에 대한 새로운 접근
  
프로젝트 3(11:30~12:20, 50분). 2%의 차이, VKR 스타일 - 정치열
   1. VKR의 디자인, 어떻게 다른가? 상업적으로 어떻게 사용자에게 어필하고 그들의 취향과 반응을
계속 유지시킬 수 있는가
  2. VKR의 사람들, 무엇이 다른가? 인적 구성에서 조건과 기준이 명확한 VKR은 어떻게 창조적인 집단으로서
지속적인 균형을 유지하는가.
  3. VKR의 프로젝트 프로세스(방법론)는? 영상제작회사의 제작여건은 대부분 비슷하다. 그럼에도 분명히
다른 VKR만의 2% 차이, 그것이 최종 결과물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2% 차이의 VKR 스타일
  
프로젝트 4(12:30~01:20, 50분). VKR의 실패작들에 대한 성찰 - 정치열
1. 기획단계부터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쳐 결과물을 만들어 낸다. 그 과정의 실패작, 즉 채택되지 못한
작품들을 돌이켜보면서 성공의 확률을 높이는 방법
2. VKR의 성공적인 2010 프로젝트 리뷰
  
  
강연자 프로필

정치열
www.vkrdesign.com

VKR디자인 대표이자 감독인 정치열은 2004년 레스페스트 영화제에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하면서 본격적인 영상제작에 뛰어들어 수많은 프로젝트를 진행했고, 전시와 수상경력도 화려하다.

이동진
www.dstrict.com
www.motiondj.com

2006년 2월 디스트릭트에 첫 직장으로 입사하여 6년째 영상 부문에서 수많은 프로젝트를 진행해온 이동진 팀장은 혁신적인 기술과 방법으로 영상시장을 새롭게 바꿔보고 싶은 포부를 갖고 있다.

기영우 팀장
www.ideapicnic.com

영화제작일을 하다가 화려한 그래픽에 매료되어 모션그래픽으로 뛰어들었다. 2008년 아이디어 피크닉과의 만남으로 현재까지 즐거운 크리에이티브 세상에 푹 빠져 있다. www.ideapicnic.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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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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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ca님의 댓글

ccca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11-02-18 17:03:08

참관 포인트 하나 : 인터랙션 3D 입체영상 : <아바타>는 흥행과 달리 관객의 경험까지 완벽하게 충족시켜 주지 못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고민, 제작방법과 표현방식에 대한 새로운 접근은 무엇일까? 이에 대한 디스트릭트 이동진 팀장의 집념을 살짝 엿볼 수 있을 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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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ca님의 댓글

ccca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11-02-18 17:04:59

참관 포인트 둘 : 영상제작사의 제작여건은 대개 비슷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조금씩 보이지 않은 작은 차이들은 있게 마련입니다. 오랜 세월 단련된 노하우랄까? 우리는 그걸 디자인(프로젝트) 프로세스(방법론)이라 합니다. 잘 나가는 오랜 연륜을 쌓은 회사들은 겉으로 드러나지 않게 잘 짜여진 프로세스가 있는 것이지요. VKR에서 영감을 얻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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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ca님의 댓글

ccca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11-02-18 17:05:44

참관 포인트 셋 ; 2D와 3D를 동시에 웹이라는 미디어에 담을 때 제작과정의 어려움은 무엇이고 그 결과에 대한 장점은 무엇인가? 기아자동차 소울의 3D 입체 영상을 웹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아이디어피크닉으로부터 웹에서의 3D 입체영상 구현의 제작 과정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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