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디자이너 이직 진로 고민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유게시판 자유

[N.7095] 웹디자이너 이직 진로 고민

profile_image

페이지 정보

작성자 shapi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09-19 20:45:17
조회 9,035 댓글 5

본문

안녕하세요
28살 4년차에 접어드는 웹디자이너입니다.

요즘들어 이직에 대해 고민이 많은데 어떻게 할지몰라서 조언을 받아봅자 글을 남겨봅니다...

현재 첫 직장이구, 3학년졸업하고 인턴에서 시작해서 계약직 정규직으로 다니고 있습니다.
회사에서 편의를 봐줘서 4학년은 심화과정으로 주말이며 야간이며 다녀서 학사는 취득했습니다.
연봉은 2,500을 받고 있구요..

회사는 쇼핑몰이고, 디자인 관련자가 저 하나여서
패키지디자인/제품디자인/편집디자인/촬영/영상제작/배너,상세페이지 등 디자인 관련 업무는 전체다 맡고,
상품등록 등 AMD업무부터 회계업무,, 가끔은 포장작업도 하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업무를 하다보니 정말 다양한 경험들을 많이 해볼 수 있어서 처음엔 좋은 점도 있지만,
계속해서 혼자 모든걸 다하다보니 작업적으로 완성도나 만족도가 떨어질 때가 많습니다.
사수가 없으니 제 실력이 느는지 잘 모르겠구요. 특히 몸쓰는일이나 관련없는일을 할때면 회의감이 듭니다.
계속 한 회사에 있으니 다른 회사들도 궁금하기도 하고, 제 실력도 정체되는 느낌이 들어서 고민이 많습니다.
연봉 또한 매년 많이 오르질 않아서 현재 회사에 더욱 반감을 느끼게 되는 것 같습니다.

디자인적으로 회의감이나 현재 고민을 주변 친구들한테 물어봐도
친구들은 퍼블리셔나 개발자로 취업을해서 그런지 그런쪽으로 전향하는것을 추천을 하더군요..
그래서 저도 HTML/CSS부터 퇴근하고 집에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만,
지금까지 해온걸 버리자니 아쉽고 놓기 싫어서 디자인도 같이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쇼핑몰 경력으로 다른 에이전시나 디자인쪽으로 이직이 가능할까요..?
다른 글을 보니 쇼핑몰은 부정적으로 얘기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이직에 부담을 느끼고 있습니다..
혼자 공부하는것보단 학원같은곳을 다니며 이직을 준비하는게 좋을까요..
다른 실무자분들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구글플러스로 공유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profile_image

pmp1973님의 댓글

pmp1973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19-09-20 10:18:35

우선 저는 개인적으로는 퍼블리셔나 개발자가 장기적인 전망은 디자인쪽보다는 더 좋다고 보기는 합니다.
그런데 먼저 개인적 적성과 맞는지부터 잘생각해보시길.. 저도 중간 중간 자주 고민하고 배워보기도 했지만 저의 성향하고는 너무 안맞아서 디자인쪽으로만 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정말로 정말로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조언을 드리면 사수없이 혼자는 절대로 절대로 절대로 하지 마세요... 실력있는 사수밑에서 배우지 않으면 절대로 안됩니다. 저도 나름 디자인 한다고 하는데 제가 만약 제대로된 사수를 많이 만나서 배웠다면 지금보다 한두단계 이상 도약 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너무 큽니다. 제대로된 사수는 한번이었고 그동안 줄곧 혼자만 다하는 회사를 다녔거든요. 그 사수 한번으로 실력이 무척 늘었거든요.

학원 다니면서 이직 준비하지 마세요...그럴 필요없습니다. 아직 너무 젊은 20대이니 실력있는 에이전시 시도해보세요. 그런곳에서 2~3년 깨지면서 배우면 실력이 비교도 할수 없이 늘겁니다.  포토폴리오 준비하세요. 저는 지금도 이해가 안가는게 디자이너인데 제대로된 포트폴리오가 없는 친구가 너무나 많습니다. 디자이너는 무조건 포트폴리오로 승부하는겁니다. 다른거 다 필요없습니다.

profile_image

손씨세님의 댓글

손씨세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19-09-20 10:26:59

네 보통 회사 규모가 크지않은.. 쇼핑몰의 경험은 에이전시마다 다르긴하지만..
경력으로 인정해 주지 않는 부분이 있습니다.
28에 4년 근무에 첫 직장이시면 이직에 대한 고민은 당연하다 생각이 들구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사수가 있는 곳으로 가셔야 합니다.
1~3년차때는 탄탄한 기본기를 다지기 위한 배움의 시작으로 봐야될 것 같습니다.

년차가 쌓일수록 그에 맞는 레퍼런스가 보여야 되구요.
기본기가 탄탄한 디자이너와 그렇치 않은 디자이너는 명확한 갭이 있습니다.

학원을 다니는 것도 방법중 하나라 생각하구요..
이직할 마음, 준비가 되셨다면 지금까지 작업한 레퍼런스 잘 정리해서
에이전시나 디자인 전문회사 배움이 있는 곳을 지원해 보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profile_image

노아.com님의 댓글

노아.com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19-10-14 10:29:23

쇼핑몰의 단점은 포르폴리오가 제대로 나오지 않고 디자인에 집중할 수가 없다는거죠
그래서 에이전시에서 꺼리는거구요
그래도 실력만 있으면 이직은 충분히 가능해요!

profile_image

노아.com님의 댓글

노아.com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19-12-05 11:38:51

4년 꽉채워 경력을 인정해주진 않겠지만 어느정도 선에선 경력인정 해줄거에요.
디자인에 대한 욕심이 있다면 에이전시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해온 디자인작업보다 더많은양을 짧은시간에 해내실수 있을거에요.

회원로그인

”이미지

접속자집계

오늘
379
어제
3,923
최대
6,487
전체
1,384,859
DBCUT
Copyright © DBCUT.com All rights reserved.